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365MUSCLE

전문상품후기





[손윤영 선수] 스팀프리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Impact Pump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작성자 S*Y 등록일 2022-10-05 12:03:24 조회수 2,124

이번 보충제 소개는 올맥스 뉴트리션에서 출시되는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임팩트 펌프입니다.




임팩트 펌프는 프리 워크 아웃 부스터이지만 카페인이나 에페드라같은 각성 및 중추신경을 흥분시키는 성분이 없는 비자극성 펌핑 부스터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카페인에 민감하여 카페인이 함유된 부스터를 못 먹는 사람들이나 운동시간이 저녁 시간이라 고카페인 함량 부스터를 섭취했을 때 수면의 방해를 받는 사람들이 이용할수있는 카페인 없이 오로지 운동 중 근육의 펌핑감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디자인된 부스터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즌기에 있는 선수들은 저탄수화물, 저염 식이요법으로 훈련 전 부스터를 복용해도 운동 중 펌핑감이 많이 저하되기에 훈련 중 펌핑감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카페인 베이스 부스터와 스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운동중 펌핑감이 좋으면 운동의 만족감이 증가하는데 만족감 증대 외 펌프 과정에서 근육의 성장이 뒷받침 되기에 펌핑감을 증대시키기 위한 보충제 여러 성분들이 부스터 제품에 들어있기도하며, 부스터 완제품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선수들은 운동시 근육의 펌프를 증대시킬수 있는 여러 성분들을 단일 제품으로 구입하여 본인의 선호 및 기호에 따라 믹스해 섭취해 먹습니다.

 

운동 중 최대 펌프치 = 근육의 성장과 밀접한 연관성으로 볼 때 그 무엇보다 펌프를 도와주는 성분들의 섭취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임팩트 펌프에는 운동 중 펌프치를 최대로 올려주기 위해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을까요?


1. 시트룰린 말레이트 2:1 6000 mg

2. 아그마틴 설페이트 1000 mg

3. 글리서 펌프 1000 mg

4. 타우린 1000 mg

5. NAC (N- 아세틸 - L- 시스테인) 500 mg


위  1~5 성분들은 펌핑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포함된 성분들입니다.


6. 라이온스 갈기 300 mg

7. 알파 GPC 150 mg


위  6~7 성분들은 운동 시 집중력 향상을 위해 포함된 성분들입니다.



첫 번째 성분, 시투룰린 말레이트.


시투룰린에 말산염기를 붙인 이 성분은 일반적인 L-시투룰린보다 흡수율도 좋으며 이로 인해 섭취 시 우리 몸에서 혈류 증가 및 혈중 산화질소 수치를 높여줌으로써 나타나는 운동 중 펌프감 증가, 운동 수행능력 향상, 근육 통증 완화 등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시투룰린이 발기부전에 효과가 있다는 점으로 인해 시툴룰린은 운동 수행 능력 증가 목적의스포츠 뉴트리션 보충제 외 건강 기능식품의 성분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생리학적 관점에선 시투룰린 말레이트 섭취는 운동 중 아네도신트리포스페이트(ATP)의 생성속도를 30%이상 증가시켜주며 운동 후 크레아틴인산염의 회복 속도 역시 20%이상 증가시켜줌으로써 운동 후 피로감을 감소시키고 호기성(산소를 필요로 하는) 에너지 생산률을 증가시켜 근육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등 그 기대 효과가 긍정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이 외에 성장호르몬 수치도 증가하며 지구력의 향상도 기대할 수 있는데 운동 수행능력과 회복을 목적으로 할 때 섭취요구량은

운동량 증가를 목적으로는 2400mg/day

운동후 피로회복을 위해서는 2400mg/day 이 요구되며

1일 최대섭취량은 6~8g(6000~8000mg)/day입니다.

임팩트 펌프에는 1일 최대 섭취량에 해당하는 6g의 시툴루린 말레이트가 함유되어있습니다.

 


두 번째 성, 아그마틴 설페이트


아그마틴은 L아르기닌의 대사 물질로 시툴룰린이 체내 대사 과정에 아르기닌으로 아르기닌이 다시 대사 과정에서 아그마틴을 생성하는데( L-시트룰린 L-arginine 아그마틴)

이 아그마틴을 보충하는 성분 형태가 아그마틴 설페이트입니다.

 

아그마틴이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제품에서 언제 부터인가 인기 성분이 된 이유 아그마틴이 혈관 확장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이 효과는 아르기닌이나 시툴루린의 형태의 섭취로도 충분히 기대할수 있기에 중량대비 가격이 비싼 아그마틴을 따로 섭취할 필요성이 있나?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그마틴은 혈관 확장 외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ergogenic and nootropic effects! 

근육의 힘과 사이즈 및 인지능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기대 효과입니다.

아그마틴은 NO생산을 촉진하여 혈관 확장 유도하는 효과 외 베타 엔돌핀 방출 증가, 인슐린 민감성 향상 및 포도당 대사 지원, 인지 기능 향상 및 뇌 뉴런의 산화 스트레스 억제 등의 기대 효과가 있기에 아그마틴을 별도로 보충제로 섭취하거나 운동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부스터 함유 성분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아그마틴 섭취량은 1500 ~ 1,000mg 이며 12,000mg 이하가 권장됩니다.



세번째 성분, 글리서펌프(GlycerPump)


글리셔펌프는 글리세롤의 가장 진화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글리세롤은 처음에 지구력을 요구하는 스포츠의 수행능력을 증가시켜주는 성분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유는 글리세롤이 갖는 수화물, 즉 수분을 잡아 끄는 성질때문이었습니다.


보통 수분 손실로 체중이 2% 감소 시 근육의 지구력이 8.3% 감소하고 근육의 강도가 5.5%감소, 무산소성 근력이 5.8% 저하된다고 합니다. 이 만큼 체내 수분 보유를 충분히 하느냐는 근육의 지구력과 강도, 근력에 큰 영향을 준다고 볼수 있죠.

 

처음 등장한 글리세롤의 보충 형태는 글리세롤 모노스테아레이트 였습니다. 그런데 글리세롤 모노스테아레이트는 실제 글리세롤 함량이 15-20%에 불과하였고 덩어리가 지는 경향이 강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후 연구를 통해 등장한 고수율의 글레세롤 분말이 우리가 단일 글리세롤 보충제 및 부스터 함유 글리세롤 성분으로 많이 보는 Glabia Hydromax(하이드로맥스)입니다. 하이드로맥스는 기본 글리세롤모노스테아레이트와 비교하여 60-65%의 높은 글리세롤 함유량을 가지고 있는 우수한 형태였지만 유통 기한이 짧은 문제가 여전히 있었는데 이러한 유통 기한이 짧은 문제점을 개선한 글리세롤이 바로 GlycerPump(글리셔펌프)입니다.

 

그렇다면 글리셔펌프 섭취는 운동 수행능력에서 어떤 장점을 줄수있을까요?

글리세롤은 근육으로 물을 더 끌어드림으로써 펌핑감을 증가시켜줄수 있으며 펌핑감 증가라는 표면적인 단순한 효과 외 삼투압 증가를 통한 세포 내 체액 보유증가 과정에서 영양소 흡수를 증가시킵니다. 바로 이 과정에서 근육의 합성 효과 증대를 기대할수 있다! 라는게 더 중요한 기대 효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임팩트 펌프에 글리셔펌프는 1,000mg 그램 밖에 들어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단일 글리셔펌프 제품들은 1회 서빙당 3그램까지 섭취할 수 있는 제품도 있으며 프리워크아웃 제품들 중에서도 1회 서빙당 2.5~3g의 글리셔펌프가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네 번째 성분, NAC (N- 아세틸 - L- 시스테인)


NAC 는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아미노산 성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합성외에도 해독작용을 도와 신장 및 간 손상 예방 및 감소, 염증 완화, 면역 체계 조절, 남성과 여성의 생식능력 증대 여러 기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NAC는 산화질소(NO) 생성을 증가시킴으로써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있기에 운동 중 펌핑감을 증가시켜주는데 기여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다섯 번째 성분 Lion’s Mane(사자갈기 버섯)


사자의 갈기를 닮아서 Lion’s Mane 사자갈갈기 버섯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 버섯의 추출물은 뇌와 심장 및 장에 여러 가지 이로운 영향을 미치는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자갈기 버섯 연구들을 찾아보면 특히 이 버섯의 추출물이 뇌세포의 성장을 촉진함으로써 퇴행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고 집중력 등 정신기능을 향상시키며 불안과 우울증 증상경감 및 항염증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사자갈기가 뇌 와 정신 기능의 증진에 미치는 효과로 인해 임팩트 펌프에서는 Nootropic Fueled Focus 성분으로서 이 성분 300mg을 함유시켜 운동 시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게 만들었다고 보여집니다.

 


여섯 번째 성분 Alpha-GPC


Alpha-GPC Alpha-Glycerophosphocoline(알파-글리세로포스포콜린) 성분의 약자이며 때론 Coline alphoserate(콜린알파세레이트) 로 표기됩니다.

알파-GPC성분은 뇌에서 기억력, 동기 부여, 각성, 주의력에 관여하는 부분의 아세틸콜린의 합성과 방출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알파-GPC의 효과를 이용한 인지기능 저하 증상을 약화시키기 위해서 치료목적으로는 1400mg, 13회에 걸쳐 총 1,200mg용량을 섭취하게 한 연구가 있으며, 운동 선수의 운동 수행력 증가를 목적으로는 운동 30-60분 전에 300~600mg의 용량을 섭취함으로써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 연구도 있습니다.

임팩트 펌프에서는 이와 비교해서는150mg의 적은 용량이지만 사자 갈기 성분과 함께 작용함으로써 운동 중 집중과 각성, 인지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이외에 기타 성분으로 95%이상 함량의 piperine(흑후추 추출물) Cinnulin PF®(계피나무껍질 추출물) 이 있습니다.

 

piperine(흑후추 추출물)이 부스터나 다른 보충제 제품에 들어있는 이유는 장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흑후추 추출물의 기능 때문입니다. 흑후추 추출물을 넣어줄 경우 장내에서 흡수율을 높이고 효소에 의한 영양성분의 분해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Cinnulin PF® 계피 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물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진 성분으로 섭취 시 공복 혈당치 조절, 정상 혈압 유지, 항산화 기능 등 유익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또 다른 연구에서는 위약과 비교해서 체지방의 감소(-0.7%), 린 매스의 증가(+1.1%)에도 영향을 주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권장 섭취량은 식전 12250mg 섭취입니다.

 

지금까지 올맥스 뉴트리션의 임팩트 펌프에 들어있는 성분들을 분석해보았습니다.

임팩트 펌프는 제품의 광고에서 보여듯이

펌핑 증가 + 집중량 향상 = 최고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펌프 증가를 위한 유효한 다양한 성분들, 집중력을 향상을 위한 천연 및 특허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실제 섭취 후기 >

임팩트 펌프 섭취 기간은 2개월, 2통을 섭취하였습니다.

시합 준비 중인 커팅 기간이었고 커팅 기간동안 보통 저탄수화물 식단을 선호하기에 운동 시 펌프감이 저하 됨을 느껴 펌프감 증대를 위해서 카페인 베이스 부스터와 믹스해서 섭취할 무자극성 부스터 제품을 고르던 중 올맥스 뉴트리션의 임팩트 펌프의 성분을 보고(스팀프리 부스터이며 펌프감을 증대시키는 유효한 여러성분들 함유) 섭취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맛은 파인애플 망고입니다

개인적으로 파인애플 맛 과 망고 맛을 선호하는데 이 두 가지 맛이 함께 표현되어 있어서 다른 맛 고민없이 선택을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 맛있습니다^^ 

보통 부스터들 맛을 잘못선택하면 필요에 의해서 먹는다지만 그 향과 뒤에 남는 씁쓸함 때문에 먹는거 자체가 즐겁지 않은 시간인데 임팩트 펌프의 파인애플 망고 맛은 와~~ 이거 뭐지?! 왜이리 맛있어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물론 맛에 대한 의견은 개인적이고 사람에따라 호불호가 있겠지만요..

 

보통 새벽 공복상태에서 훈련을 진행하는데 기본적으로 카페인 200mg 이상의 프리워크아웃 부스터를 섭취한 후 

웨이트 전 웜업 과 공복 유산소를 목적으로 30분정도 유산소성 운동을 실시 한 후 본 운동인 웨이트를 실시합니다


그래서 유산소 타기 20분전 카페인 베이스 프리워크아웃 부스터를 마시고 유산소를 타는 중에 미리 쉐이크통에 준비해놓은 임팩트 펌프를 섭취하였습니다

 보통 다이어트 기간에 웨이트 전 유산소를 먼저하게 되면 뭔가 더 몸이 비는 느낌이 들고 웨이트 시 펌핑감도 덜오며 몸이 푹 꺼진 현상이 느껴지곤 했는데 임팩트 펌프를 마시고나면 달달한 파인애플 망고 쥬스를 마신 것처럼 몸에 당과 수분이 채워지는 느낌으로 공복감이 덜 느껴졌습니다. 


 부스터 섭취 시 운동 수행능력 증가 효과는 플라시보로 인한 증가 효과가 상당한 부분도 있지만 임팩트 펌프에 들어있는 펌프감 증가 + 집중력 향상 성분들은 플라시보 뿐만이 아닌 훈련 과정에서 긍정적인 수행능력의 증대 효과(지구력, 펌핑감 증가 등)

를 체감할수 있도록 도와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스포츠 뉴트리션 영역에서 운동 수행력을 증가시키는 유효한 성분들의 추가적인 섭취는 결과 면에서 눈에 띌만한 현격한 증가 및 향상이 없다하더라도 분명 수행력의 증가를 가져오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준다는 스포츠 뉴트리션의 연구 결과를 신뢰하고 공감 및 지지하는 입장입니다. )


고함량의 카페인 및 여타 흥분 각성제 성분이 들어있는 부스터가 아닌 스팀 프리 부스터를 찾고 계신다면! 

현재 섭취하는 카페인 베이스 부스터에 더 강력한 펌프 기능 및 효과를 더하고 싶은 분이라면 !

올맥스 뉴트리션 임팩트 펌프 추천해드립니다


추천 0
댓글(0)
로그인 또는 댓글권한이 있을 경우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수
37 [손윤영 선수] 프리워크아웃 부스터의 정점! REDCON1 의 TOTA... S*Y 2023.10.21856
36 [손윤영 선수] 5% nutrition 의 수분조절 이뇨보충제 STAG... S*Y 2023.09.20800
35 [손윤영 선수] 필수영양제인 스포츠비타민! 365muscel 슈퍼비타민... S*Y 2022.11.171770
>> [손윤영 선수] 스팀프리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Impact Pump S*Y 2022.10.052125
33 [손윤영 선수] 몬스터 밀크! 완벽한 동화작용을 위한 프로틴! S*Y 2022.09.071477
32 [손윤영 선수] PUMP를 위해 최적 설계된 WICKED 프리워크아웃 ... S*Y 2022.07.252144
31 [우스타 리뷰] LIFE FORECE 라이프포스 멀티플 타블렛 종합비타... 거* 2020.01.284064
30 [우스타 리뷰] 부스터3XT 후기입니다. (WICKED 비교) 거* 2019.12.2410303
29 [우스타 리뷰] 오르간쉴드,마늘추출,블랙마카,스포츠그린스 (보조제) 후... 거* 2019.12.064328
28 [우스타 리뷰] 새롭게 올라온 BSN사의 "신타6 리미티드 에디션 CA... 거* 2019.10.165377
27 [하리벨님 리뷰] 3가지 WHEY의 환상적인 블랜딩(REPP WHEY+) 하*벨 2018.12.084708
26 [하리벨님 리뷰] 올인원 프리워크아웃 MUSCLE MARINADE!!(B... 하*벨 2018.11.172881
25 [하리벨님 리뷰] 효율적 수면보조제 ZENTAB과 멜라토닌의 효능에 대하... (1) 하*벨 2018.11.125142
24 [하리벨님 리뷰] 사이클 후 성욕증가는 Horny Goat Weed!! 하*벨 2018.11.086214
23 [하리벨님 리뷰] 바디빌딩에서의 요힘빈(YOHIMBINE HCL)의 장점 하*벨 2018.11.0319326
22 [하리벨님 리뷰] 멀티비타민과 테스토 부스터를 한번에!! (MENS MU... (1) 하*벨 2018.09.302226
21 [하리벨님 리뷰] 고급 부스터 Mesomorph(APS)의 후기입니다(구... 하*벨 2018.09.212930
20 [하리벨님 리뷰] 정통 프리워크아웃 SHATTER SX-7 하*벨 2018.08.292877
19 [하리벨님 리뷰] SHRED:PM(FAT BLOCKER & SLEEP A... 하*벨 2018.08.291684
18 [하리벨님 리뷰] HARDCORE 지방연소제 HELLFIRE!!! 하*벨 2018.08.286407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