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NTO 지방연소제 THERMOGENIC FATBURNER 제품 리뷰
안녕하세요.
앞으로 365MUSCLE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 및 365회원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제품들을 실제 섭취해보고 제품들의 성분 특징 및 후기를 꾸준히 올려볼 예정인 필명 이카루스입니다. ^^
오늘은 스핀토에서 새롭게 출시된 체지방 연소 다이어트 제품 THERMOGENIC FAT BURNER 제품에 대해 소개하고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스핀토사에서 새롭게 출시된 팻버너 제품인 써모제닉 팻 버너는 커팅-다이어트 제품이 추구하는 모든 기능과 효과를 기대하는 제품입니다.
제품 케이스에 보면 스핀토 써모제닉 팻 버너 제품의 기대 효과는
1. 지방 제거
2. 식욕 억제
3. 에너지 증가
4. 신진대사 촉진 입니다.

용기를 보면 미국 FDA 승인 및 GMP인증 시설에서 제조되었다고 되어있네요.
GMP는 Good Manufacturing Practice의 약자로 GMP 인증 시설에서 제조 되었냐 그렇지않냐는 아무래도 제품의 품질 안정성 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냐 없냐는 큰 차이 있고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제조되었냐 여부가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을 판가람하는 기준이 된다는거 아시죠?
우선 이런 마크가 딱하니 있는것으로 볼 때 스핀토 써모제닉 팻 버너 제품은 품질안정성에서 합격을! 줄수 있습니다.

성분표를 보며 눈에 띄는 성분들과 함량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서빙은 2캡슐이고 용기 1병당 총 30회분의 분량이 들어있습니다. 딱 한달분이네요.
성분표를 보며 가장 먼저 찾아본 성분과 함량은 바로 카페인!
기본적으로 커팅-팻버너 제품의 베이스는 카페인 이죠.
카페인 무수화합물(caffeine anhydrous)이 2캡슐 당 300mg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카페인의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제품에도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성분으로 운동 시 각성효과를 증대시켜주기도 하지만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는 기능이 있기에 대부분의 다이어트 보조제에 들어있습니다.
제품마다 함유되어있는 카페인의 함량은 다르지만 평균200mg에서 많게는 400mg까지 들어있는데 스핀토의 써모제닉엔 300mg이 들어있으니 절대적으로는 고함량의 카페인이지만 팻버너 제품으로 보면 평균보다 조금 이상 들어있다고 보여집니다.
혹시 카페인의 민감하거나 저녁에 운동 시 섭취한다면 1캡슐만 먹어도 되지않을까싶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의 내성이 강한 분, 운동 전 강력한 부스터 대용, 강도 높은 장시간의 유산소를 하신다면 3캡슐 섭취시 450mg의 카페인을 섭취함으로써 더 강력한 효과를 기대해볼수도.( 자주 3캡슐씩 드시면 안되요)
카페인 외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는지 더 살펴보도록 하죠.
팻버너 제품들에서 종종 보이는 요힘빈HCL 2mg도 보입니다.
요힘빈은 발열효과에 효과를 보이는 성분으로 팻 버너 제품에 이제는 많이들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팻버너 제품마다 함유성분은 다르지만 평균 2–3mg 들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요힘빈 성분에 민감하신 분들은 요힘빈 섭취 후 오한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 요힘빈의 적응중 중 하나이지만 민감하신 분들의 경우 조금 거부감이 느끼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러 성분들 중 눈에 띄는 성분이 있네요.
바로 Paradoxine ® Grains of Paradise(std. to 12.5% 6-Paradol) 50mg입니다.
Paradoxine®은 특허성분이으로 12.5%로 표준화된 6-파라돌 화합물을 함유한 낙원 곡물 추출물입니다.
-----------------------------------------------------------------------------
<참고>
Grains of Paradise(낙원의 곡물) 은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생강 계열에 해당하는 향신료라고 합니다. 이 낙원의 곡물에는 6-파라돌, 6-진저롤, 6-진저디온, 6-쇼가올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 머리아파)
6-파라돌과 6-진저롤은 성분들은 생강에도 자연적으로 검출되는 성분입니다.
-----------------------------------------------------------------------------
6-파라돌 추출물인 Paradoxine®이 팻버너 성분으로 왜 함유되어있는지??는
이 성분이 인체내 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보면 아~~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Paradoxine®은 백색지방을 갈색지방으로 변환하여 에너지소비를 증가시켜 지방 손실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백색 지방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지방이라면 갈색지방은 대사를 통한 열 생성을 일으키는 특수한 지방이라고 이해하시면 쉬울 듯.. )
실제로 Paradoxine® 섭취 인체 실험에서 칼로리 소모 증가(체내 열생성)와 내장지방의 감소 결과도 보였고 별다른 부작용도 없고 안전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즉 Paradoxine® 인 6-파라돌의 섭취를 통해
1. 칼로리 소모 증가(체내 열생성) 2. 지방 손실 증가의 효과를 볼수있는거죠.
그리고 더하여 협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도 낮춰주며 화학 물질로 인한 간 독성, 간 손상을 감소시켜 주는 효과도 보였다고 합니다. (오~ 너무 베네핏이 많은 성분이네요^^)
연구에 따르면 Paradoxine® 6-파라돌 성분은
1일 25-50mg 용량이 sweet spot 구간,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스핀토 써모제닉 팻버너 제품 1서빙 2캡슐에는 1일 섭취 최대 기대효과 용량이 들어있네요.
<실제 복용 review>
주말에 기상 직후 공복 유산소 야외 런닝 실시 전 스핀토 써모제닉 팻버너 1서빙 용량인 2캡슐을 섭취하고 10-15분 정도 스트레칭 및 준비운동을 하였습니다.
출발 후 5분정도 지나는 서행 구간에서 평소 카페인 200mg만 단독으로 섭취했을 때와는 달리 몸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런닝 15분 경과 시점 땀이 평소보다 더 발생하고 몸이 전체적으로 더 뜨거워지며 열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스핀토 써모제닉 팻버너 제품의 기대효과 중 체내 열 발생 효과는 개인적 체감 상 너무 탁월하고 좋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상 직후 공복 유산소로 야외 런닝 실시 시 보통 1시간 30분 이상을 하는데 유산소를 마치고 나면 에너지 고갈로 허기가 많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스핀토 써모제닉 팻 버너 섭취하고 유산소를 실시하고 나서는 평소처럼 허기가 많이 느껴지지 않더군요.
써모제닉 팻 버너 제품의 식욕감퇴 효과 때문인 듯 합니다.
스핀토 써모제닉 팻버너 섭취하며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일부 너무 강한 커팅제, 팻 버너 제품 섭취 시 느껴지는 과도한 흥분 효과가 없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강한 팻버너 제품들에 함유된 고함량의 에페드라 성분으로 오한, 손떨림. 과도한 심박수 증가같은 흥분작용으로 다소 불편감이 느껴지고 오히려 운동 시 방해가 되는 부작용이..
시즌에 들어가며 새로운 다이어트 커팅- 팻 버너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스핀토의 <써모제닉 팻 버너> 제품을 한번 섭취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